kor
소식
소식

분해성 플라스틱은 유럽연합에서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29 Jun, 2024 2:11pm

전 세계적으로 플라스틱 생산이 금지되면서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이제 유럽연합에서도 금지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플라스틱 사용이 금지되는 상황에서 일회용 플라스틱을 생분해성 플라스틱으로 대체하는 것이 원래 회사의 아이디어였습니다. 완전 생분해성 식물섬유(펄프) 성형제품은 방대한 양의 생분해성 플라스틱에 비해 작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생분해성 플라스틱의 분해는 조건부입니다. 첫째,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재활용된 다음 완전히 분해되도록 퇴비화해야 합니다. 그러나 가치 있는 것들만이 효과적으로 재활용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6개월이 지나면 부서지기 쉽고 재사용 가치를 잃어 재활용 가치를 잃게 됩니다. 퇴비화 처리를 위해 재활용할 수 없다면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자연적으로 분해될 수 없습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자연적으로 완전히 분해되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백색공해의 주범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7월 3일부터 유럽연합(EU)에서도 생분해성 플라스틱 사용이 금지됐다.

식물 섬유(펄프) 성형 제품은 자연 분해될 수 있는 진정한 환경 친화적인 제품이며 현재 일부 플라스틱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입니다. 예를 들어, 펄프 성형 식기 포장 및 펄프 성형 산업 포장 분야에서는 많은 플라스틱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좋은 제품입니다.

 

7월 3일부터 EU 회원국들은 일회용 및 생분해성 플라스틱 사용을 중단하고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만 사용하도록 허용해야 합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플라스틱이 해양 생물, 생물 다양성 및 우리 건강에 해롭다고 믿기 때문에 EU 시장에 출시할 수 없다고 판결했습니다.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의 사용을 줄이는 것은 인간과 지구의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은 중국인과 길거리 친구들의 삶과 일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7월 3일 이후에는 풍선, 3리터 이하 용량의 병뚜껑, 폴리스티렌 폼 컵, 일회용 식기, 빨대, 접시 등 어떤 품목이 점진적으로 지속 가능한 대안으로 대체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사용이 허용되는 유일한 품목은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식품 포장 산업도 변화를 강요받을 것이며 식품 포장은 더 이상 생분해성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고 종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펄프를 사용하여 제품을 성형하는 것이 더 이상적입니다).

생리대, 탐폰, 물티슈, 가방, 면봉도 있어요. 담배 필터 팁도 바뀌고, 어업계는 플라스틱 도구 사용을 금지한다. (그린피스에 따르면 매년 64만 톤의 어망과 도구 플라스틱이 바다에 버려지고 있으며, 실제로 해양 파괴의 주범이다.) 이들 제품은 소비량을 줄이고, 사용을 줄이는 등 다양한 조치를 통해 통제할 예정이다. 생산자는 \"오염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물론 이러한 조치는 많은 국가로부터 비판과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이탈리아의 160,000개 일자리와 전체 플라스틱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탈리아도 최후의 저항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 시간 동안 생태변혁부 장관 Roberto Cingolani는 다음과 같이 공격했습니다. \"EU의 플라스틱 금지 정의는 매우 이상합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이 아닌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생분해성 플라스틱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만 사용할 수 있다'는 말도 안되는 지침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는 중국의 소형 원자재 수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플라스틱 제품을 EU 국가로 수출하는 데 제한 사항과 자재 요구 사항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EU에서는 환경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유명한 해변, 아름답고 맑은 바다, 울창한 숲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맥도날드 같은 패스트푸드점에서 플라스틱 빨대와 컵 뚜껑을 조용히 종이 뚜껑과 종이 빨대로 교체하는 등 거리 친구들이 눈치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조치 시행 초기에는 사람들이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점차 표준으로 받아들여질 것입니다.